본문 바로가기
내가 담은 세상 이야기

그녀와 가족이 함께한 마산 해양드라마세트장

by BSDPictures 2020. 10. 6.

Episode of April 1, 2017

 

마산 해양드라마 세트장

 

 

해양 드라마 세트장은 부지 9,947㎡에 약 4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2010년 4월에 6개 구역 총 25채의 건축물로 구성된 세트장을 우선적으로 조성하였다. 2010년 5월 25일부터 2010년 9월 10까지 드라마 「김수로」 촬영장으로 처음 사용되었으며, 2010년 9월에 진입로를 포장하고, 주차 시설과 안내 조감도 등 기반 시설을 정비하여 완공하였다. 이후 활발한 유치 활동을 통해 2013년 현재 8편의 드라마를 촬영했으며, 드라마 촬영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해양 드라마 세트장에서 촬영한 드라마로는 「김수로」, 「야차」, 「근초고왕」, 「공주의 남자」, 「무신」, 「무사 백동수」, 「짝패」, 「계백」과 관련된 포스터와 드라마 속의 각종 가게들인 포목점, 건어물점, 주점, 식당 등이 설치되어 있다. 그 외에도 A~G 구역에 테마별로 야철장, 철광석 채집장, 비밀 연구동, 선착장, 김해관교, 새미교, 공동 우물가, 마구간, 저잣거리, 가야관, 마방, 무역선, 대장간 등의 다양한 건축물들이 자리하고 있다.
2012년 한 해 동안 26만 776명이 세트장을 방문했다. 창원시가 본격적으로 영상 산업 지원에 나서면서 촬영 명소로 각광받는 동시에 영상을 통한 도시 홍보에도 효과를 거두고 있다. 다양한 기반 시설물을 영상물에 지속적으로 노출함으로써 도시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있으며, 나아가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해양 드라마 세트장 [海洋-場] (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우리 집을 처음 방문한 그녀를 위해 근교로 나들이를 나왔다. 오늘은 특별히 우리 가족들도 함께 했다. 이 곳에서는 나름 가볼만한 곳인 마산 해양드라마 세트장으로 나들이를 나왔다. 우선 도착해서 들어가는 입구에 있는 분위기 좋은 카페에 들러 차 한잔 하고 가기로 한다.

 

 

우리 조카 창준이랑 여동생이 먼저 사진 몇 장 담는다.

 

 

어머니랑 그녀도 창준이랑 같이 사진을 담는다.

 

 

개구쟁이 창준이는 여기저기 뛰어다니며 놀고 있다.

 

 

커피 한잔씩 주문해 놓고 테라스에서 잠시 기다리는 중이다.

 

 

창준이는 에너지가 넘친다!!

 

 

커피가 나오기 전 여기저기서 사진을 담아본다.

 

 

주문한 음료가 나왔다. 우리 창준이는 핫쵸코를 마신다.

 

 

나머지 사람들은 커피 한잔씩 마신다.

 

 

확실히 남쪽이라 그런지 날씨가 따뜻하다. 근처에 있는 나무들이 싹이 돋아나고 있다.

 

 

모두 차 한잔씩 하고 해양드라마 세트장 안으로 들어왔다. 삼국시대 특히 가야를 배경으로 만든 세트장이기 때문에 다른 세트장이랑은 건축양식이 많이 차이가 난다.

 

 

이곳은 특이하게 바다를 끼고 있기 때문에 색다른 풍경을 볼 수가 있다.

 

 

김수로왕 포토존이 마련되어있어 우리 창준이와 그녀는 기념사진을 담아본다.

 

 

여기저기 특별한 장소에서 사진을 담는다.

 

 

이 곳에 서면 해양드라마 세트장의 전경을 모두 볼 수 있다. 여기서 가족사진을 담아본다.

 

 

해양드라마세트장 위쪽으로 올라가면 작은 공원이 나온다. 이 곳에 올라오니 진달래가 활짝 피어있다.

 

 

잠시 공원을 둘러보고 다시 내려온다.

 

 

바다가 보이는 곳에 이런 옛 건물들이 있으니 색다른 풍경을 선사해준다.

 

 

처음으로 우리 가족과 함께하게된 그녀는 점점더 새로운 가족이 되어가고있다. 암튼 오늘도 우리가족과 그녀와 좋은 추억 많이 담아간다.

 

 

창원 가볼만한곳 마산 해양드라마세트장 (feat.가을 억새)

Episode of October 11, 2020 창원의 드라이브 명소에 위치한 마산 해양드라마 세트장 해양 드라마 세트장은 부지 9,947㎡에 약 4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2010년 4월에 6개 구역 총 25채의 건축물로 구성

bsdpictures.tistory.com

 

 

가족과 함께한 창원 마산해양드라마세트장

Episode of February 9, 2016 마산 해양드라마세트장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에 있는 해양 드라마 세트장. 해양 드라마 세트장은 드라마 촬영 및 해양 교류사 홍보 교육을 위한 목적으로 건

bsdpicture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