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담은 세상 이야기

천만송이 천일홍과 핑크뮬리 명소 양주 나리공원

by BSDPictures 2020. 10. 20.

Episode of October 21, 2017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와 핑크뮬리 명소 나리공원

 

경기도 양주시 광사로 131-66(광사동 731)에 있는 공원으로 양주체험관광농원이라고도 한다. 총 면적 124,708㎡의 부지 위에 33,000㎡의 천일홍 꽃밭이 조성되어 있다. 천일홍 이외에도 장미, 칸나, 맨드라미, 코스모스, 핑크 뮬리 그라스 등 50여 종의 꽃이 심어져 있다. 매년 9월마다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가 열리고 있으며 축제기간동안 다양한 문화행사와 직거래장터가 열린다.
[네이버 지식백과] 양주나리공원 (두산백과)

갑자기 전국적으로 핑크뮬리 열풍이 불고 있다. 각 지방자치단체마다 핑크뮬리 명소를 소개하며 여러 SNS에서 그 명소에서 찍은 인생 사진들이 쏟아지고 있다. 우리도 인싸가 되고싶어 여러 핑크뮬리 명소를 검색하던 중 양주 나리공원에서 천일홍 축제와 핑크뮬리가 한창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한번 찾아보게 되었다. 그렇게 도착한 나리공원은 들어서는 초입부터 엄청난 방문객들의 차들로 인해 길에서 1시간을 보내고서야 겨우 주차장에 주차를 할 수 있었다. 주차를 하자마자 넓게 펼쳐진 천일홍 들판이 보인다. 다양한 색상의 천일홍이 심어져 있다.

 

 

천일홍 외에도 여러 품종의 식물들이 구역별로 잘 나누어져 식재되어있다.

 

 

여기가 핑크뮬리가 있는 곳이다. 그런데 생각보다 면적이 그리 넓지가 않다. 더군다나 핑크뮬리보다 사람이 더 많은 것 같다.

 

 

사람들을 피해 우리도 열심히 인생 사진을 담아본다.

 

 

핑크뮬리랑 열심히 사진을 찍고 노점들이 모여있는 곳으로 가본다. 여기는 노란색 주황색 꽃들이 한쪽 언덕을 가득 채우고 있다.

 

 

천일홍 축제답게 천일홍이 제일 많다. 천일홍은 키가 작아서 이렇게 앉아야 사진에 담을 수 있다.

 

 

천일홍 한송이 손에 들고 사진 한장 담아본다.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라는 수식어가 무색하지 않게 정말 많은 천일홍이 심어져있다. 핑크뮬리는 약간 실망이었지만 핑크뮬리 외에도 많은 꽃들이 잘 가꾸어져 있어 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해본다. 시간이 된다면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주말보다는 상대적으로 한적한 평일에 방문하는 걸 추천한다. 오늘도 좋은 추억 많이 담아 간다.

 

댓글